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

일본여행 엔화 환전 우대 받는 방법 : 일본 엔화 수수료 은행별 비교

by 빅머니의꿈 2023. 8. 23.
반응형

이번주 일본여행을 앞두고, 본격적으로 엔화 환전을 하기 위한 방법들을 알아보며 정보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현재 223년 8월 기준 엔화는 100엔 기준 905원으로 역대급 저점을 기록한 것 같습니다. 환전할 때 최대한 수수료를 줄여서 저렴하게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행갈 때 엔화 환전 얼마나 해야할까?

저는 이번 일본 삿포로 여행에서 항공, 숙소를 제외하고 교통비는 포함하여 하루에 12만원으로 책정하고 환전을 해갔습니다. 2박 3일을 갔는데 36만원을 환전해갔고 마지막에 조금 남아서 부모님 선물 하나 정도를 살 수 있었습니다.
술을 먹고 쇼핑을 많이 한다면 교통비(지하철, 버스) 포함 1인당 하루 15만원정도, 밥만 먹고 돌아다닌다면 하루 10 ~ 12만원 정도면 적당한 것 같습니다.
 

엔화 환전 은행별 우대율 비교

반응형

엔화 환전을 현명하게 하려면, 여러 환전해주는 은행별로 비교를 해보고 가장 저렴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일일이 찾아봤지만 글을 보시는 분들을 위해 한번에 보기 좋게 정리하였습니다.
 

국민은행

1. 우대율 80%
2. 인천공항 수령 불가
 

신한은행

1. 우대율 90%
2. 인천공항 1, 2터미널 수령가능
 

우리은행

1. 우대율 90%
2. 인천공항 1,2터미널 수령가능
 

하나은행

1. 우대율 80%
2. 인천공항 1,2터미널 수령 가능
 

부산은행

1. 우대율 90%
2. 김해공항 2층 환전창구 수령가능

 

일본여행 엔화 환전 팁

요즘 은행별 어플에 들어가면 대부분 환전을 모바일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은행에 직접 현금을 들고 가서 바로 바꾸는 것 보다 어플로 비대면으로 바꾸는 것이 수수료나 편의성 여러모로 유리합니다. 
 
예를 들면, 저는 신한은행 SOL어플을 사용했는데요. SOL어플로 환전하면 우대율 90%에 엔화가 저렴할 때 미리 환전 해놓고 인천공항에서 바로 수령 가능합니다. 당일수령은 불가하고 하루 전날 신청해서 다음날 이후로 수령 가능합니다.
최근 엔화 최저가는 910원 정도 였던 듯 합니다. 910에 가까워졌을 때 환전해놓으면 여행 가는 날 환율이 올라도 마음이 편합니다.
 

신한은행 SOL어플을 이용한 환전 방법

  • 신한은행 쏠 어플 설치
  • 신한은행 메인화면 - 전체메뉴 - 환전 (검색창에 환전을 검색해도 됨)
  • '쏠편한 환전' 클릭
  • 환전 할 금액 입력, 엔화로 환전
  • 수령방식 선택 (ATM기 또는 영업점 방문 선택 가능, ATM기는 본인명의 카드 필요)

 

인천공항 신한은행 엔화 수령 위치

신한은행 환전 ATM 위치는 제1여객터미널에서는 지하1층 교통센터 내 신한은행 지점 앞,  H카운터와 B카운터 중 수령해주시면 됩니다. 
 
제2여객터미널에서는 3층 출국장 D카운터 무인환전 존, 지하1층 신한은행 지점 앞에서 수령 가능합니다.
수령가능 시간은 연중무휴(주말 가능) 06시 ~ 21시 사이에 가능합니다.
 
본인 명의 현금 카드 사용이 필수이고, 현금 출금 기능이 있는 당/타행 카드여야 합니다.
그리고 반드시 출국심사 전에 찾아주셔야합니다. 출국심사 후 들어간 뒤에는 수령할 수 없습니다.

 

함께보면 좋을 포스팅

8월 여름휴가 일본 삿포로 여행 3박 4일 계획 : 삿포로 여행 코스

오는 8월 5일 여름휴가로 일본 삿포로에 여행을 가기로 했습니다. 비행기는 직행 왕복으로 45만원 정도에 끊었고 3박 4일 코스로 어디를 가면 좋을지 계획을 짜보겠습니다. 3박 4일 여행 예산항공

neull04088.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