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

[부산] 홀이 예쁜 결혼식장 추천, 예식장별 뷔페 식대 금액 및 하객 입장 주차 편의 후기

by 빅머니의꿈 2024. 3. 31.
반응형

최근 봄이 되니 지인들의 예식이 많아졌습니다. 3달 동안 부산에 10군데는 넘게 결혼식장을 다녀온 것 같습니다. 이 중에 하객 입장에서 홀이 정말 이쁘다고 생각된 결혼식장 TOP3와 예식장별 뷔페 식대 금액과 뷔페 후기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예식장 갈 때마다 하객 입장에서는 뷔페가 맛있는지와 주차가 편한지에 만족도가 갈리는 것 같습니다.

 

부산-웨딩홀

부산 결혼식장 TOP3 추천

  • 아바니센트럴호텔 웨딩홀
  • 호메르스 호텔 웨딩홀
  • 그랜드모먼트 웨딩홀

직접 가본 부산에 결혼식장 중에 하객 입장에서 웨딩홀+뷔페+주차 모두 맘에 들었던 기준으로 TOP3를 꼽아보았습니다. 단 한가지라도 맘에 안들면 TOP3에서는 제외했습니다. 그리고 하객 입장에서 웨딩홀을 봤을 때 블랙홀이 예뻤습니다. 순백 드레스의 신부가 더욱 빛나고 어두운 곳에서 피어있는 장식된 꽃도 더 이뻐보였습니다.

하객 입장에서 작성한 것이기 때문에 홀의 대관료 등은 고려되지 않은 점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바니, 호메르스, 그랜드모먼트 호텔 웨딩홀 세곳 모두 웨딩홀도 이쁘고 뷔페도 괜찮고 주차도 어렵지 않았습니다. 아래에서 웨딩홀별로 실제 후기를 작성해보았습니다.

 

아바니 웨딩홀 하객 후기

아바니-웨딩홀

  • 웨딩홀 ★ ★ ★ ★☆
  • 뷔페 ★   ★ ★
    식대 금액 : 40000원 ~ 45000원
  • 주차 ★   ★☆

아바니 웨딩홀은 홀의 크기는 작았습니다. 아기자기하고 버진로드도 짧은 느낌이었습니다. 그런데 블랙의 홀이 아기자기한 대신에 너무 고급지고 이쁘고 스크린 크기도 굉장히 커서 하객으로 방문한 입장으로서는 고급진 호텔에서 시상식에 참석한 느낌이었습니다. 꽃 장식도 특히 정말 정말 고급지구요, 홀이 작아서 하객들도 많아보이고 꽉찬 느낌에 오히려 신부의 모습에 더 집중되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아바니를 젤 처음으로 넣은 이유인 뷔페가 여기 정말 맛있습니다. 웬만한 결혼식장은 부산에 다 다녀봤지만 여기만큼 뷔페에 음식도 많고 맛있는 곳은 없었습니다. 5점 만점에 5점에 10만원 넘는 호텔 뷔페 뺨치게 만족스러워서 뷔페 때문에 여기서 결혼하고 싶을 정도로 괜찮았습니다. 

 

주차는.. 입구쪽은 꽤 복잡한데 지하주차장이 넓어서 크게 주차에 어려움은 못느꼈습니다. 부산 전체가 교통이 복잡하긴 한데 여기 아바니 웨딩홀 위치가 부산 문현 국제금융센터 근처라서 차가 상당히 많았습니다. 차라리 부산에 계신 분들은 차를 두고 지하철을 이용하면 지하철에서 웨딩홀 위치가 가까워서 더 좋은 것 같습니다.

 

 

호메르스 웨딩홀 하객 후기

호메르스

  • 웨딩홀 ★   ★ ★
  • 뷔페★
    식대 금액 : 55000원 ~ 77000
  • 주차 ★  

호메르스 웨딩홀도 웨딩홀 자체의 크기는 크지 않았습니다. 여기서 웨딩홀의 점수가 높은 이유는, 광안대교 오션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통유리 웨딩홀과 오션뷰 뷔페가 너무 황홀했기 때문입니다. 예식할때는 커텐으로 가려져 있었지만 마지막 신랑 신부가 퇴장 할때 노래가 나오면서 커튼이 열리며 통유리에 광안대교, 바다뷰가 한눈에 보이는데 거기에 있는 하객 모두 "우와~" 소리가 절로 나왔습니다.

 

그리고 뷔페는 음식 자체의 종류는 많지 않았는데, 한식이 특히 맛 자체가 굉장히 괜찮았고, 예식을 하기 전과 후 모두 식당을 이용할 수 있어서 예식 끝나고 사람이 몰리지도 않아서 그 점에 맘에들었습니다. 그리고 뷔페 통유리에 광안대교가 모두 보여서 레스토랑에서 대접받는 느낌이라 너무 좋았습니다.

 

주차는 어렵지 않았는데, 지하주차장에 타워식 주차로 되어있는데 발렛을 알아서 해주시는게 편했습니다. 지하로 들어가자마자 관리자가 발렛을 해줄테니 차키만 주시고 내리라고 하여 주차하는데 시간이 걸리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그러나 광안리다보니 예식장 주차 지원이 2시간 밖에 안되어서 초과한 주차금액은 지불해야했습니다. 광안리다보니 타지역에서 예식장을 보고 주변에 광안리 카페나 맛집 들려서 바람쐬고 가기에 너무 좋았지만, 주차 지원을 넉넉하게 주었으면 좋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랜드모먼트 웨딩홀 하객 후기

그랜드모먼트

  • 웨딩홀 ★   ★☆
  • 뷔페     
    식대 금액 : 65000원 ※ 2025년 부터 식대 인상
  • 주차 ★   ★☆ (높은 곳에 있어서 도보이동 어려움)

그랜드모먼트 웨딩홀은 황령터널 인근에 산 중턱(?)에 있는 웨딩홀 입니다. 마운틴뷰를 한껏 느낄 수 있으며, 하필 예식일에 비가 와서 많이 흐렸는데 산으로 둘러싸여있다보니 오히려 내부에서 창밖을 봤을 때 비가오니 더욱 운치있어서 좋았습니다. 차량으로 올라가야하고, 셔틀버스가 운영하고 있어 무조건 차로 이동해야합니다. 여긴 도보로 올라오다간 지쳐서 예식 제대로 못봅니다... 

 

이렇게 어느정도 단점이 있음에도 TOP3에 넣은 이유는, 웨딩홀이 너무 이쁩니다. 위에 있는 아바니와 호메르스 웨딩홀은 아기자기한 느낌에 신부가 주목받는 느낌이 좋은 점도 있었지만, 그랜드모먼트 웨딩홀은 압도되는 넓은 예식장 크기에 스크린이 굉장히 커서 웅장한 느낌이었습니다. 여긴 화이트홀 보다는 블랙 홀을 추천드립니다. 두개 다 봤는데 블랙홀이 더 이뻤습니다.

 

그리고 뷔페가 엄청 맛있었습니다. 스테이크 쿠폰을 주는데, 한사람당 하나를 먹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양고기 스테이크였는데, 굽자마자 따듯하게 먹을 수 있어서 완전 입에서 살살 녹더군요. 그리고 음식 종류도 어마하게 많고 식당도 정말 넓었습니다. 음식은 정말정말 맛있었는데 스테이크 줄이 길어서 좀 기다리는게 좀 불편했습니다.

 

주차는 자리가 많아서 어렵지 않았고 빠져 나갈때만 조금 복잡했을 뿐 괜찮았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하객 입장에서 부산 웨딩홀 이쁜 곳과 뷔페가 맛있고 주차도 편리한 곳에 대한 지극히 개인적인 후기였습니다. 웨딩홀을 예약하실 때 참고해주시기를 바라며, 홀이 크고 작고에 따라서 하객이 꽉 차보이는 아바니와 호메르스, 홀 자체가 웅장하지만 조금 비어있는 느낌이 있는 그랜드 모먼트 등 장단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