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 팁

티스토리 애드센스로 월 100달러 벌기 위해서는 글을 얼마나 써야할까? : 애드센스 월 100달러 달성 기념 수익 인증

by 빅머니의꿈 2024. 4. 13.
반응형

티스토리를 올해 1월부터 시작했는데요, 꾸준히 수익이 오르더니, 최근 잔고에 97달러가 찍히고, 지급 예정 금액이 140달러를 넘어서게 되면서, 애드센스로 월 100달러 달성까지의 기간 및 포스팅 개수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인증

애드센스

오늘 새벽에 캡처한 수익입니다. 매일 4~5달러의 수익이 찍힙니다. 기존에는 1~2달러의 수익만 매일 찍혀도 하루가 너무 뿌듯하고 포스팅을 하지 않는 날에도 달러가 찍히니 기분이 좋았는데 4-5달러 벌게 되었으니 10달러가 욕심이 납니다.

 

저는 블로그를 5개 운영하고 있는데요. 운영이라기보다는 3개의 블로그만 포스팅해놓고 나머지 2개는 다음 최적화를 위해 미리 만들어 놓고 나중에 쿠팡 파트너스나 다른 블로그들이 저품질을 먹었을 때 같이 활용하기 위함입니다.

 

여기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블로그는 2개입니다. 승인 시점은 각각 신청한 지 2주, 한 달 만에 승인을 받았습니다. 승인글은 8개밖에 쓰지 않았는데 포스팅 한 개 한개 시간을 들여서 꽤 정성스럽게 적었습니다.

 

 

애드센스 월 100달러 달성까지의 포스팅 개수

  • 첫 번째 블로그 : 포스팅 244개
  • 두 번째 블로그 : 포스팅 82개
  • 세 번째 블로그 : 포스팅 7개

저도 이 글을 쓰면서 포스팅 개수를 정확하게 세어보았네요. 3개의 블로그를 합쳐서 333개입니다. 여기서 첫 번째와 두번째 블로그만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상태이구요. 실질적인 수익은 첫번째 블로그의 글 20개 정도에서 대부분의 수익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글을 333개나 썼는데 수익이 왜 20개에서 밖에 안 나는지 의아해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상위노출과 노출수, 클릭률 때문입니다. 글을 아무리 많이 써도 수익이 나는 글을 따로 있는 것 같더라고요. 포스팅마다 얼마의 수익이 났는지 알 수 있는 애널리틱스를 보면 구글, 네이버에 오랫동안 상위노출하고 있는 글신청링크가 달려있는 글이 수익이 많이 납니다.

 

 

애드센스 월 100달러 달성까지의 기간

저는 2023년 1월 1일부터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해서 지금까지 약 10개월간 블로그를 운영했습니다.

 

1일 1 포스팅을 하지는 않고, 하루에 두세 개 몰아서 쓰거나 일기처럼 올린 비공개 글도 편하게 쓰기도 했습니다. 너무 숙제처럼 정해서 쓰면 금방 질려버릴 것 같아 그렇게는 하지 않았고 블태기가 올 때마다 애드센스 숫자를 보고 통장에 꽂히는 달러를 보면서 마음을 다 잡았습니다.

 

저는 1차 목표가 블로그당 포스팅 1000개 달성하기입니다. 최종 목표는 결국 애드센스로 월 1000만 원씩 벌어서 일하지 않아도 들어오는 수익을 얻고 싶지만, 양질의 포스팅을 꾸준히 업로드하면 결국 수익은 따라온다고 믿고 있습니다.

 

 

애드센스로 벌어들인 총수익

애드센스

제가 애드센스로 1월부터 10월까지 벌어들인 총수익입니다. 500달러네요. 누가 보면 작다고 생각할 수도, 많다고 볼 수도 있겠지만,

"블로그로 돈을 어떻게 벌어?" 하면서 의구심을 가지면서 시작했던 저는, 수익이 찍히고 통장에 돈이 실제로 들어오고 그걸로 가족들과 치킨을 사 먹으면서 신기하기도 하고 이걸 파야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달러환율

503달러를 지금 환율 1339원으로 계산하면 67만 3900원입니다. 투자금이 없는데 글로만 벌어들인 수익 치고는 매우 쏠쏠합니다.

1년 이자를 67만 원 받으려면 4%의 예금으로 했을 때 원금이 1,700만 원이 있어야 합니다. 스스로의 동기부여를 위해 최소 1700만 원의 가치를 가진 블로그라고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앞으로 더 벌어들일 거니까요.

 

 

마무리

이렇게 월 100달러 달성하려면 얼마나 포스팅을 써야 하는지, 기간은 얼마나 걸리는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저 스스로도 다시 복기해 보는 시간이었고 동기부여를 다지는 시간이었습니다. 아직 월 1000달러 이상 벌고 있는 고수님들에 비하면 새발의 피지만 더더욱 포스팅을 열심히 적어야겠습니다.

반응형